지구온난화

지구를 사랑하자 기후 변화란 무엇인가?

지구를 사랑하자 기후 변화란 무엇인가?

기후 변화는 지역적, 세계적 기후를 정의하게 된 평균적인 기상 패턴의 장기적인 변화이다.

이러한 변화는 동의어인 광범위한 관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지구온난화
지구온난화

20세기 중반 이후 지구 기후를 관찰된 변화는 사람 활동, 특히 화석 연료 연소에 의해 발생 되었다.

이는 지구 대기에서 열을 가두는 온실가스 증가시켜 지구 평균 표면 온도를 상승 시키는 변화를 일으켰다.

인간 활동에 압도된 자연적 과정도 기후변화에 기여 할수 있다.

엘리뇨,라니냐 및 태평양 10년 주기 진동과 같은 순환적 해양패턴 그리고 외부 강제력 화산활동, 태양 에너지 출력, 지구 궤도의 변화가 포함되어 있다.

세계 과학자들은 지상, 공중, 우주에서 얻는 관측으로 과거, 현재, 미래를 기후 변화 모니터링하고 연구 하고 있습니다.

기후 데이터 기록은 지구의 육지, 해양 온도 상승, 해수면 상승, 극지방 얼음 손실, 태풍, 허리케인, 폭염, 산불, 가뭄, 홍수, 강수량 같은 극한 날씨의 빈도와 심각한 변화를 주고 있으며, 동물 식물 살아가는 것에도 큰 변화를 주고 있다.

지구온난화 연도별 지표면 온도상승
지구온난화 연도별 지표면 온도상승

지구온난화 & 기후 변화 무엇인가?

지구 온난화는 산업화 이전시대(1850년~1950년) 약 100년 동안 관찰된 지구 표면의 장기적으로 가열된 현상, 앞서 말했다시피 화석연로 연소를 비롯한 사람이 살아가면서 활동적으로 인해서 지구 대기의 열을 가두고 온실 가스 배출 수준이 증가하고 있고 이를 “지구온난화”라고 부른다.

산업화 이전 시대부터 사람들의 활동으로 인해 지구의 평균 기온이 섭시 1도 상승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고, 이 수치는 현재 10년 마다 섭시 0.2도 이상 상승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난화 추세는 1950년대 이후 사람 활동의 결과이며 수천년 아니 수억년 동안 전례 없는 속도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20세기 중반 이후 변화율은 수천년 동안 전례가 없었다. 기후 변화

지구의 기후는 역사 전반에 걸쳐 변했지만, 80만년 동안 빙하기와 온난기가 8번 반복되었으며, 약 11,700년 전 마지막 빙하기가 끝나면서 현대 기후 시대와 인간 문명이 시작되었다. 이러한 기후 변화의 대부분은 지구 궤도의 매우 작은 변화로 인해 지구가 받는 태양 에너지의 양이 변하기 때문이다.

얼음 코어에 담긴 대기 샘플과 최근의 직접 측정 결과를 비교한 데이터 산업 혁명 이후 대기 CO2가 증가 했다는 증거이다.
얼음 코어에 담긴 대기 샘플과 최근의 직접 측정 결과를 비교한 데이터 산업 혁명 이후 대기 CO2가 증가 했다는 증거이다.

현재 지구온난화 추세는 1800년 중반 이후 사람이 활동 결과로 인해, 수천 년 동안 보지 못했던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지구에 태양 에너지를 더 많이 가두는 대기 가스를 생산했다는 것은 부인 할 수 없는 사실이다.

더불어서 에너지는 대기, 해양, 육지를 뜨겁게 만들고 있다.

대기, 해양,빙하권, 생물권에서 광범위하게 빠른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과학자들은 기후 변화에 대해 동의 하는가?

지구 궤도 위성과 새로운 기술은 과학자들이 큰 그림을 보는 데 도움이 되고, 전 세계적으로 행성과 기후에 대한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얻고 있다.

수년에 걸쳐 수집된 데이터는 변화는 기후 징후와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19세기 중반에 이산화탄소와 다른 가스의 열 포집 특성을 입증했고, NASA(미국항공우주국)가 기후를 연구하는 데 사용하는 과학 기기 중 다수는 이러한 온실가스가 대기를 통한 적외선 복사의 이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온실가스 증가에 대한 측정된 영향으로 볼때 온실가스 수치가 증가하면 그에 따라 지구가 뜨거워 진다는 연구 결과이다.

빠른 기후 변화에 대한 지구의 모습

지구 온도가 상승하고 있다
지구 온도가 상승하고 있다

지구의 평균 표면 온도는 19세기 후반 이래로 섭씨 1도 정도 상승했다

이는 주로 대기권에 이산화탄소 배출 증가 그리고 해양파괴에 주원인이 되고 있다.

지구 온난화는 지난 40년 동안 지속 되었으며, 가장 최근 7년간 가장 뜨거운 현상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기록상 2016년 부터 2020년은 가장 더운 해가 되었다.

바다사막화-바다가 점점 따듯해지고 있다
바다사막화-바다가 점점 따듯해지고 있다

바다는 지구 열을 90% 흡수하고 있으며, 상위 100m는 1969년 이후 0.33도 이상 온난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많은 온실가스 배출과 해양 생태계를 무분별하게 파괴하고 있으며, 온도 상승으로 인해 해양 식물과 생명체가  멸종위기를 격고 있다.

빙하가 녹고있다
빙하가 녹고있다

그린란드와 북극, 남극 빙상의 질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NASA 데이터에 따르면 그린란드는 1993년 부터 2019년 까지 연평균 2,790억 톤의 빙하가 녹고 있다

남극은 연평균 약1,480억 톤 빙하가 녹고 있다.

만년설 사라지고 있다
만년설 사라지고 있다

세계 대표적으로 만년설이 있다. 히말라야, 알프스, 안데스, 로키, 알래스카, 아프리카를 포함한 전 세계 곳곳 만년설이 사라지고 있다.

지구를 사랑하자 기후 변화란 무엇인가 알아보았다.

지구를 사랑하자! –도철이일상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